A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이란?A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의 가상 정보를 부합시켜 보여주는 기술로,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구현하여 사물이나 영상 정보를 증강시키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 기술을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휴대용 기기에 활용한 것이 바로 모바일 증강현실 (Mobile Augmented Reality)입니다. 증강현실 기술을 모바일 기기에 접목시킨 대표적인 사례로는 전 세계를 열광시킨 ‘포켓몬고’를 들 수 있습니다. 현재는 게임 뿐 아니라 제조업(자동차, 조선, 항공 등), 과학기술 연구, 건설 및 건축, 교육, 국방, 디자인, 마케팅, 의료 분야 등 매우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강현실 콘텐츠는 정보형, 게임형, 가상체험형, 비주얼 이펙트형 등으로 구분됩니다.
(증강현실 마케팅 사례연구. 2017)
정보형 증강현실은 화면에 나오는 대상물의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활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유형입니다. GPS로 얻은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마커, QR코드 등을 인식하여 대상물의 정보를 표시해줍니다.
게임형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화면 속 가상의 물체와 게임을 진행하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유형입니다. 카메라를 통해 비춰지는 현실세계에 가상의 물체를 추가하여 보여주고 가상의 물체와 인터랙션을 하며 게임을 합니다. 현실세계와 혼합되어 있어 일반 게임과는 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상체험형 증강현실은 사용자에게 가상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인터페이스를 조작하여 실제로 체험하는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유형입니다. 의류, 가구 등의 브랜드에서 가상체험형 증강현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주얼 이펙트형 증강현실은 다른 유형과 달리 단순히 시각 효과만을 제공하는 유형입니다. 게임형 증강현실과 비슷하지만 게임형에서 사용되는 인터랙션이 거의 사용되지 않고, 시각적 효과에 중점을 두어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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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재 사업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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